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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재성 경기도의원, 고양시 공릉천 지방하천 정비사업 개선방안 제시
2024-11-06 16:5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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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천시의회 이명규 의원, 한의과 공공의료 확대는 중앙정부와 지자체 의지가 중요
- K-컬처밸리 사업협약 부당해제 의혹 행정사무조사 특위 제1차 조사로 본격적 조사 착수
- 김철진 도의원, ‘안산마음건강센터’, ‘4.16생명안전공원’ 준공 및 운영을 위한 경기도의 적극 행정 요청
- 경기도의회 정경자 의원 남양주 ‘복지네트워크의 날’ 참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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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쳐밸리 업무파악도 안 된 경기도 집행부, 경기도민의 불신만 쌓여간다
K-컬쳐밸리 업무파악도 안 된 경기도 집행부, 경기도민의 불신만 쌓여간다
[ BLINK] 경기도의회 경기도 K-컬쳐밸리 사업협약 부당 해제 의혹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위원장 김영기 의원]가 양당 협의를 통해 출범한 지 1개월이 됐지만, 경기도가 K-컬쳐밸리 사업 업무 파악도 하지 못하고 불성실하게 임하고 있음이 2024년 10월 22일 행정조사특위 제3차 회의를 통해 드러났다.
더욱 심각한 것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의 행정조사특위 위원들이 그동안 경기도가 추진하고 있는 ‘100인의 시민 위원회’에 참여할 시민의 모집 등 업무추진에 대한 보류 및 취소를 강력하게 요청하였지만, 이를 무시하고 ‘100인의 시민 위원회’ 활동 추진을 계속 추진해 왔다는 사실이 드러났다는 점이다.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호동 위원의 “4년간 문제가 있었던 사업자에 대해 연장 계약을 승인한 것은 문제가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 경기도의 사업관리가 부실했던 점을 시인했고 백현종 위원의 “협약 해제를 도지사가 아닌 과장이 ‘전결’로 처리한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우물쭈물 답변을 하지 못함으로써 경기도의 보고 체계에 문제가 있었다.
을 사실상 자인했으며 K-컬쳐밸리 사업협약에 관한 내용 파악도 전혀 되어 있지 않았음도 드러났다.
이에 대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2조 원대 중요사업을 과장 ‘전결’로 해지했다는 것은 경기도의 행정체계가 무너져 있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이고 김동연 지사의 ‘패싱’ 논란까지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김동연 지사 취임 후 경기도 행정은 믿기 어려운 의혹만 쌓고 있다”고 규탄했다.
이뿐 아니다.
김완규 위원의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과 도시주택실장에 대한 질의 과정에서 경기도의 K-컬쳐밸리 사업 용지 계약 관리도 철저하지 못했다이 확인됐다.
김 위원은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에게 “‘100인 시민 위원회’를 어떤 기준으로 선정하는지?”에 대해 따져 물었는데, 도시주택실장은 이에 대해명확한 기준을 제시하지 못함으로써 경기도가 행정사무조사에 안일하게 대처하고 있음을 여실하게 보여줬다.
경기도가 경기도민의 주권을 위임받은 경기도의회를 존중하고 행정사무조사에 성실하게 임하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100인의 시민 위원회’ 구성을 당장 보류해야 한다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행정사무조사 특위 위원들의 한목소리에도 명확한 답변을 내놓지 못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김동연 지사를 포함한 경기도의 독단적 행정과 의회 무시 태도에 대해 앞으로 진행될 증인 및 참고인 신문에서 강력하게 대응하면서 이번 경기도 K-컬쳐밸리 사업협약 부당 해제 의혹 행정사무조사를 통해 경기도의 무능한 행정과 부실한 사업계약관리를 바로 잡고 경기도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K-컬쳐밸리 복합개발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2024-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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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성란 경기도의원, 의왕시 청계 IC 수원방향 연결로 신설 가속화 논의
서성란 경기도의원, 의왕시 청계 IC 수원방향 연결로 신설 가속화 논의
[ BLINK]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서성란 의원은 지난 22일 경기도의회 의왕상담소에서 경기도 도로정책과, 의왕시청 도로건설과 관계자들과 정담회를 열고 의왕시 청계 IC 수원방향 연결로 신설을 위한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현재 청계 IC는 과천 방향으로만 진출입이 가능하며 백운밸리 주민들은 수원 방면으로 이동하는 데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의왕시청 관계자는 “수원 방향으로 진입할 수 있는 도로가 없어 주민들의 교통 불편이 심각하다”며 “대중교통인 광역버스 이용도 불편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경기도 도로정책과 관계자는 “의왕시와 협력해 도민들의 교통 편의를 최대한 반영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청계 IC 수원 방향 연결로 신설을 조속히 추진할 수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서성란 의원은 “청계 IC 수원방향 연결로 신설을 통해 여러 지역과의 연계성과 접근성을 높여 시민들의 편의를 증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면서 “의왕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도로 신설뿐만 아니라 대중교통망 구축도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청계 IC는 개통 당시 과천 방향으로 진출입이 모두 가능한 구조로 설계해 설치했으나, 수원방향은 수원에서 백운밸리로만 접근 할 수 있는 곳이다.
따라서 백운밸리 주민들은 백운호수를 우회해서 수원방향으로 이동해야하는 불편함을 겪고 있다.
해당 사업이 완료되면 백운밸리 주민들의 교통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뿐만 아니라, 의왕시 전체의 교통 흐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2024-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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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채명 의원 “정부는 지방교부세법 시행령 개악 중단해야”
이채명 의원 “정부는 지방교부세법 시행령 개악 중단해야”
[ BLINK] 정부가 부동산교부세 교부기준 개정에 나선 가운데 경기도의회에서 중단 요구 목소리가 나왔다.
이채명 경기도의원은 23일 정부가 지방교부세법 시행령 개악을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도내 31개 시·군이 최근 3년간 1조 9,034억원에 달한다.
부동산교부세는 지방자치단체의 자주재원으로 정부가 사용목적을 제한하거나 조건을 붙일 수 없다.
31개 시군별 부동산교부세 교부내역: [참고 1] 참조정부가 추진 중인 지방교부세법 시행령 개정은 부동산교부세 배분율 중 교부기준 일부 항목을 신설·축소·폐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저출생 대응 신설을 위해 사회복지 축소, 지역교육 폐지를 하는 안이다.
[참고 2]. [참고 3] 참조이 의원은 “이번 개정안은 지역소멸이 상대적으로 현실화되지 않은 수도권과 복지·보육·교육 비중 높은 지역 역차별이라”고 지적했다.
교부기준 항목별 교부액 산정지표는 지방교부세법 시행규칙 ‘별표 12’로 정한다.
행정안전부는 지방교부세법 시행규칙 개정안은 시행령 개정 확정 후 공개할 방침이다.
[참고 3]. [참고 4], [참고 5] 참조이 의원은 “교부액 산정 방식이 구체화되어야 시·군·구 간 득실 계산이 가능하다”며 “시행령 개정 후 시행규칙 개정안을 공개하겠다는 방침은 폐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교부액 산정 방식에 저출생 대응 관련 사업·예산 관련 지표가 반영·연계될 수밖에 없어 지자체 자주재원 성격 훼손일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지방교부세법 시행령 개정안 입법예고는 지난 10일 종료됐으며 국무회의 의결과 공포만 남았다.
2024-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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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대호 위원장, “2024 제7회 한국을 빛낸 글로벌 100인 대상” 대한민국 지자체의정부문 대상 수상
황대호 위원장, “2024 제7회 한국을 빛낸 글로벌 100인 대상” 대한민국 지자체의정부문 대상 수상
[ BLINK]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황대호 위원장이 ‘2024 제7회 한국을 빛낸 글로벌 100인 대상’ 대한민국 지자체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황대호 위원장은 지난 전반기 경기도의회에서 경기도체육회 정상화 예술인 기회소득 조기 집행 경기도선수촌 건립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왔으며 지역의 의견을 경청하고 뛰어난 통찰력을 바탕으로 정책 현안에 대해 강한 추진력을 가지고 대응했다고 평가 받아왔다.
황대호 위원장의 입법 활동 또한 높게 평가받았다.
황 위원장은 ‘경기도 공공체육시설 적극 개방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해 경기도 내 공공체육시설을 유휴 시간대에 개방해 도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경기도 지역축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지역축제의 바가지요금을 근절하고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등 지역 관광의 핵심인 지역축제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바 있다.
그리고 지난 9월에는 도민의 체육활동을 장려하고 이에 따라 부여한 포인트를 지역화폐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경기도형 스포츠포인트제’ 사업 관련 근거를 마련해 스포츠 복지 시대를 열었다는 대내외의 평가를 받았다.
황대호 위원장은 “언제나 답은 현장에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해왔다”며 “이번 수상은 그 자세가 옳았다는 평가로 받아들이고 더욱 도민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황대호 위원장은 “전반기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여야협치를 통해 2년 동안 820억의 예산을 순증액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도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의 활동 방향성을 밝혔다.
2024-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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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민주당은 TBS사태가 뼈아프다”
서울시의회©서울시의회
[ BLINK] 17일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서울시 국정감사를 두고 서울시의회 국민의힘이 ‘일방적 주장’, ‘의도적 사실 왜곡’ 이라고 오세훈 시장 지키기에 나섰다.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새서울 준비 특별위원회는 국민의힘이 ‘각본’ 이라고 호도한 TBS사태와 한강 선착장 조성사업에 대해 다음과 같이 주지하는 바이다.
첫째, TBS사태는 명백한 언론탄압이다.
국민의힘 대변인은 “TBS 폐국이 아닌 세금지원을 폐지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TBS는 시민참여형 지역공영방송으로서 상업광고 제한에 따라 연간 예산의 70%를 서울시 출연금으로 지원받는다.
TBS 지원을 중단하는 것은 사실상 폐국 선언을 의미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폐국 조례는 아니라는 주장은 술은 마셨지만 음주운전은 안 했다는 주장과 다를 바 없다.
김건희 여사를 두고 도이치모터스 유상증자에 참여하고 도이치파이낸셜 전환사채는 매수했지만 ‘주식을 잘 모르는 사람’ 이라고 하거나, 주가조작 세력이 시세조종을 논의한지 불과 7초 후에 김 여사 명의 계좌에서 8만주가 매도됐지만 ‘몰랐을 것’ 이라는 추정만으로 ‘무혐의’라는 검찰의 개그와 용호상박을 가리기조차 힘들다.
서울시의회 국민의힘이 TBS 폐지조례를 발의한 것은 2022년 7월 4일로 11대 의회가 개원한 지 단 3일이 지난 시점이었다.
당시 국민의힘은 TBS 내부의 재정 운영이나 행정적 문제를 파악하기 위한 최소한의 업무보고조차 받지 않은 상황이었다.
단 한번의 제대로된 검토와 협의도 없이 무조건 지원조례 폐지를 밀어붙이고는 “TBS의 행정적 문제로 인한 결단”이라고 자기합리화하는 모습은 궁색하기 그지없다.
당시 ‘TBS 지원 조례 폐지조례안’ 이 ‘지자체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위반 소지가 있다는 지적에도 불구하고 오세훈 시장은 재의요구를 하지 않았다.
국민의힘이 폐지를 강행 추진하는 동안 TBS와 TBS 종사자들을 살리기 위한 어떤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
그런 오시장이 이제와서 ‘자신의 의지가 아니라 시의회가 주도한 것’ 이라고 화살을 국민의힘 탓으로 돌렸는데, 국민의힘의 비난은 ‘오시장’ 이 아닌 민주당으로 향하니 참으로 아이러니가 아닐 수 없다.
공영방송으로서의 공정성이 문제라면, 행정적·제도적 조치를 통해 공정성을 담보했어야 한다.
정관상 기구들을 통해 문제를 논의하고 자구책과 개선방안을 마련해 공영방송의 발전적 개선을 도모했어야 한다.
어떠한 노력조차 하지 않은 채 그저 ‘정권의 입맛에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tbs 지원을 폐지한 것은 언론탄압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TBS의 폐국이 뼈아픈 상처냐고 물었는가? 우리는 무도한 정권에 의한 언론탄압이 횡행하는 오늘의 서울시가 가슴 아프다.
그로 인해 일자리를 잃은 수백명의 TBS 종사자들이 뼈아프다.
둘째, ‘서울시의 재정이 한 푼도 투입되지 않는 민간사업’도 특혜논란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여의도 선착장은 시민의 공공재인 한강과 한강변을 점유하는 사업이다.
특정인 또는 기관에게 공공재의 독점권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엄격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사업이 추진되어야 한다.
그것이 행정의 기본이다.
뿐만아니라 공공재의 독점적 사용을 허가하는 것은 이미 간접적·우회적 재정지원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 서울시는 ‘여의도 선착장 주변 기반시설 확충계획’에 따라 총 사업비 6억원을 투입해 주차장 등 정비공사 사업예산으로 책정했다.
여의도 선착장 사업 운영에 필요한 기반시설은 분명 서울시의 공적 자금을 투입해 만들어졌다.
한강 선착장 조성사업에 서울시의 재정이 한 푼도 투입되지 않는다는 것은 거짓말이다.
이번 국감에서는 사업 공모 당시 특정인과 사업규모와 공모자격 등에 대해 사전에 협의하고 단독 공모를 해도 사업체결이 가능하게끔 계약 방식을 세팅하고 결국 특정 개인이 300억원 규모의 서울시 사업 계약을 체결할 수 있게끔 특혜를 줬다는 점이 문제로 지적됐다.
심지어 이 계약서에 영업기간 제한조차 두지 않아서 유람선 면허 자격만 유지한다면 한강이라는 공공자산에 대해 사실상 독점적이고 영구적인 영업을 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두었다.
한강은 오세훈 시장의 것도, 국민의힘의 것도 아니다.
시민의 공공재이자 서울시의 자산이다.
때문에 ‘민자사업’ 이 특혜의 면죄부가 될 수 없다.
서울시의회 국민의힘이 공공의 자산인 한강을 이용·개발사업을 두고 ‘당장의 직접 재정이 투입되지 않는다면 독점적인 특혜도 문제가 없다’ 고 말하는 것은 심각한 도덕불감증이다.
서울시의회 본연의 역할은 ‘감시와 견제’로 서울시의 잘못된 시정을 바로잡는 것이다.
서울시의회 국민의힘은 자기합리화의 늪에서 빠져나와야 한다.
‘오세훈 시장의 방어수’ 가 아닌 ‘시민의 지킴이’ 가 되어야 한다.
지난 국감 당시 오세훈 시장은 “천만 서울시민이 지켜보고 계신다”고 했다.
서울시의회 국민의힘은 시민의 대변자가 될 것인지 오세훈 시장의 대변자로 남을 것인지 부디 현명하게 선택하길 바란다.
2024-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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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우식 운영위원장, ‘제3회 다산 정약용 의정, 행정대상’ 광역의원 대상 수상
양우식 운영위원장, ‘제3회 다산 정약용 의정, 행정대상’ 광역의원 대상 수상
[ BLINK] 경기도의회 양우식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은 22일 서현일보에서 주최하는 ‘제3회 다산 정약용 의정, 행정대상’에서 광역의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그동안 ‘다산 정약용 의정, 행정대상’은 개혁 정치가로서 시대를 앞서간 다산 정약용을 기리며 그의 정신을 계승, 실천해 현재 우리나라의 발전을 이끈 각계 인사들을 선정해 시상한 바 있다.
양우식 운영위원장은 ‘경기도 천안함 피격사건 피해구제 및 지원 조례’를 전국 최초로 법제화하고 도 비서실 보좌기관 관련 규정을 개정해 의회의 본질인 견제와 감시 기능을 향상시켰다.
또한 양우식 운영위원장은 혁신추진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최초의 경기도의회 초선 비례의원으로서 지금도 의정활동의 행보를 활발히 이어오고 있다.
의정연구원 설립추진, 후생복지제도 개선, 행정사무감사 익명신고센터 개설 등 전국 최대 광역지방의회인 경기도의회 운영을 선진적으로 이끌어나가는데 큰 역할을 한 공로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양우식 운영위원장은 “의회 운영 전반에 대변화를 이끌어내려고 노력한 부분을 인정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일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 그리고 시대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운영위원장으로서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4-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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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명숙 의원,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폐기물 처리 패러다임 전환’ 정책토론회 개최
박명숙 의원,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폐기물 처리 패러다임 전환’ 정책토론회 개최
[ BLINK] 박명숙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의원이 좌장을 맡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폐기물 처리 패러다임 전환 정책토론회’ 가 10월 22일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4년 정책토론 대축제’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급증하는 생활폐기물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적 대안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박명숙 의원은 “폐기물 문제는 기후 변화와 사회적 비용을 초래하고 있으며 국내 매립지 부족 문제와 직매립 금지 정책 시행을 앞둔 만큼 자원 재활용과 쓰레기 감축을 위한 실천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토론회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주제 발표를 맡은 배재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는 “우리나라는 폐기물 처리의 4R 정책인 억제, 재사용, 재생이용, 에너지회수를 기반으로 정책이 시행되고 있으며 특히 폐기물의 자원화와 에너지회수를 효과적으로 한다면 매립량을 충분히 줄일 수 있을 것이다”며 다양한 사례를 들어서 지역에서 도입할 수 있는 실천방법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자원순환이라는 관점에서 폐기물을 바라보고 자원순환센터로 지역활성화를 이루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제언했다.
이어진 지정토론에서 박세원 서울연구원 연구위원은 “우리나라의 종량제 제도와 재활용 분리배출이 쓰레기 감량에 기여했지만 한계에 달했으며 현재는 더 나은 제도로의 변화를 위해 개선이 필요하다” 특히 “재활용 분리배출 노력에 비해 재활용률이 낮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외국의 후처리 제도의 사례를 분석해 재활용률을 높이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또한 “제로 웨이스트라는 거시적인 목적을 가지고 폐기물 ‘0’을 위한 도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서진석 경기도 자원순환과장은 “경기도는 자원의 효율적 이용과 순환경제사회 구축, 불법·사업장 폐기물의 폐자원관리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1회용품 등 사용저감을 통해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직매립 금지에 대비한 폐기물 처리시설의 적기확충을 위해 노력하며 경기도는 도민과 함께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자원순환 경제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혜숙 양평군 청소과장은 양평군의 폐기물 감축 목표와 자원순환정책을 소개했다.
송 과장은 “양평군은 폐기물의 교육을 통한 인식 전환·변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주민참여를 극대화하고 2026년 말 30t 선별이 가능한 선진화된 재활용선별장을 구축할 예정”이라며 “현재 총 폐기물량 대비 1.4% 만 매립하고 있으며 매립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자원순환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을 밝혔다.
박태순 양평자원순환센터 주민대책위원장은 양평자원순환센터의 역할을 중심으로 주민의 참여와 협력을 통한 폐기물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박명숙 의원은 “이번 토론회가 지속가능한 폐기물 처리와 자원 순환 방향 모색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마무리 발언을 하며 토론회를 마쳤다.
이날 토론회는 50여명의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토론이 진행됐으며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김정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 허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 김선교 국회의원, 전진선 양평군수, 황선호 양평군의회 의장이 축하 인사를 전했다.
2024-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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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정희 시의원, 관악 낙성대 별길 축제‘낙낙별길’ 참석
유정희 시의원, 관악 낙성대 별길 축제‘낙낙별길’ 참석
[ BLINK]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정희 의원이 지난 21일 관악구 낙성대별길 골목상권 일대에서 열리는 ‘낙낙별길’ 축제에 참석했다.
‘낙낙별길’은 즐거움으로 상권을 두드린다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낙성대 별길 축제이다.
행사에 참석한 유정희 의원은 “축제를 통해 가을이 다가온 것을 물씬 느낄 수 있었고 특히 올해 축제는 인헌시장과 연계되어 골목상권 상인회, 주민자치회 등과 함께 ‘민관 축제추진단’을 구성하고 구민들에게 풍성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더욱더 뜻깊은 축제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서 유정희 의원은 “골목상원 소상공인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소상공인들을 위한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했던 시간이 떠오른다며 서울시의회 의원으로서 구민의 행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낙낙별길 포장마차 낙낙별길 놀이터 낙낙별길 스테이지 스탬프투어 등 주민과 상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2024-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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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성호 시의원, 서대문구 통일로 유턴 신설 경찰청 최종심의 통과 쾌거 이뤘다
문성호 시의원, 서대문구 통일로 유턴 신설 경찰청 최종심의 통과 쾌거 이뤘다
[ BLINK] 높은 혼잡도로 만성적인 정체에 시달리는 서대문구 통일로 홍제동 구간에 유턴 신호 신설이 확정됐다.
문성호 서울시의원이 지난해 11월 서울시 교통실에 제안한 ‘통일로 신호체계 개선 계획’을 토대로 진행된 통일로 유턴 신호 신설이 어제 오후 서울경찰청 교통안전심의위원회에서 최종 가결됐다.
높은 차량 통행량과 복잡한 도로 특성상 대부분 검토단계에서 좌절되던 서울시 신호체계 변경이 확정되면서 이번 통일로 유턴 신호 신설이 서대문구의 큰 쾌거라는 평가다.
어제 확정된 통일로 도심 방면 유턴 위치는 중앙버스전용차로가 혼재된 도로로 구조적 어려움에 따라 신호체계 변경 케이스 중에서도 까다로운 조건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문성호 시의원은 현실화 가능한 여섯 곳의 신호 신설 요청지점 제안을 담은 계획안을 서울시에 제출하고 관계자와의 회의를 직접 주관하거나 주민설명회를 열어 의견을 청취하는 등 지난해부터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확인됐다.
문 의원의 구체적인 제안과 서대문구 통일로 신호 신설 필요성에 대한 끈질긴 설득 끝에 서울시는 올해 3월 문 의원의 요청지점인 무악재역 도심방면 유턴 신호 신설이 과업으로 포함된 ‘2024 중앙버스전용차로 흐름개선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실시했다.
용역 결과 통일로 교통 흐름 개선 효과성이 확인되면서 서울시는 해당 용역으로 도출된 설계도를 근거로 지난 8월 서울시경찰청에 교통안전심의를 요청했다.
이에 따라 어제 열린 심의위원회에서 ‘서대문구 홍제동 통일로 무악재한화아파트앞 교차로 도심방면 유턴 신설’ 안건이 최종 가결된 것이다.
문성호 시의원은 “통일로 유턴 신호 신설 확정이 첫 단추라 생각한다”며 “올해 7월부터 시작한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서대문구 주민의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성과를 내는 부지런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올해 통일로 도심 방면 유턴 신설 공사를 위한 실시설계를 추진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내년 착공 예정이다.
2024-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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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기 의원, 제3회 다산 정약용 의정·행정대상 수상
김영기 의원, 제3회 다산 정약용 의정·행정대상 수상
[ BLINK]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영기 의원은 22일 오후 3시,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3회 다산 정약용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영기 의원은 제11대 초선의원으로서 여성가족, 교육, 동물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민을 위한 폭넓은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그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기 위해 현장 방문, 토론회, 간담회 등을 꾸준히 개최하며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마련에 힘 썼으며 이러한 노력들이 인정되어 이번 의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특히 김 의원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정책위원장으로서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해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경기도 발전과 도민 삶의 질 개선에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시상식에서 김영기 의원은 “이번 의정대상은 경기도민 1,410만명의 삶을 개선하라는 무거운 책임을 상징하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민들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의 목소리가 경기도 정책에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다산 정약용 의정·행정대상’은 경기도의 사상과 철학, 개혁 정치의 선구자인 다산 정약용의 정신을 실천하는 모범적 인사들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기여가 큰 인물들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2024-10-23